취미생활- 로봇혼 / 건프라 / 레고 / 레트로게임 / 영화 / 책

ROBOT혼 ver. A.N.I.M.E. (#104) <SIDE MS> MS-07H 구프 비행시험형 ver. A.N.I.M.E. 본문

ROBOT혼

ROBOT혼 ver. A.N.I.M.E. (#104) <SIDE MS> MS-07H 구프 비행시험형 ver. A.N.I.M.E.

wanderers 2020. 10. 29. 21:16
반응형

ROBOT혼 ver. A.N.I.M.E. (#104) <SIDE MS> MS-07H 구프 비행시험형 ver. A.N.I.M.E.

앞서 신제품 소개를 했던 제품인

구프 비행시험형의 예약이 10월 30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퍼스트 건담에서 구프는 란바랄 대위가 처음 타고 나옵니다.

자쿠와는 다르다고 하며 아무로의 건담과 호각으로 전투를 했습니다.

 

지상전용인 구프의 바리에이션 기체는 자쿠보다는 적은 편인데,

아무튼 이 구프 비행시험형은 구프의 항속거리를 늘리기 위한 기체 입니다.

다리에 스러스터가 추가, 허리에 보조 부스터가 추가되어 비행할 수 있는 추진력을 얻습니다.

무장이 변경되어 히트로드가 없고, 양 손에 핑거 발칸포가 장비되었습니다.

4대가 시험제작 되었다가 결과가 좋지 않았고, 나중에 연방군이 개량해서 사용했다는 설정.

 

그래서 애니메이션 등장은 Z건담에서 였습니다. 이 때는 지온 소속이 아닌 지구 연방군 소속,

에우고가 쟈브로 공격 시에 방어를 하러 나왔었죠. Z건담 시대에 맞게 개수가 되었습니다.

건프라로는 1983년 MSV 제품으로, 그리고 1985년 Z건담 시리즈 제품으로 두 번 출시 되었네요.

그러나 금형은 똑같다고 합니다.

 

건담 제08MS소대에서 등장하는 하늘을 나는 구프는 구프 플라이트 타입.

테스트라는 명칭이 빠진 형태죠.

HG 건프라로 출시 되어 있습니다. (한정판~)

 

이 제품은 Z건담 시대의 것은 아니고 1년전쟁 시절의 설정 뿐인

영상화가 된 적이 없는 기체 입니다.

21년 4월 발송 예정인 혼웹상점 한정판으로, 가격은 세금 포함 8250엔.

 

뭔가 색깔이 예전에 알던 것과 다른것 같은데요,

구판 건프라 설명서를 보니 2가지 형태의 도색예시가 나옵니다.

이건 완성사진 B에 나오는 컬러로 나온거네요. (완성사진 A는 그레이톤임.)

 

 

그래도 워낙 레어한 느낌이라 소유욕이 생기는 제품입니다.

라인 형태의 마킹이 많은데, 설마 스티커로 알아서 붙이는 것은 아니겠죠~

저는 데칼, 스티커를 끔찍하게 싫어하는 사람이라서 ㅎㅎ

그리고 '코뮤'라는 비행기가 같이 들어 있네요.

제품 이미지에도 같이 그려져 있는데, 검색해보니 이것도 애니메이션에 나왔던 기체라고 합니다.

이펙트 파츠는 버니어 이펙트가 6개 들었다고 합니다.

비행시험형이니 꼭 필요한 이펙트죠.

사진 속 바주카 발사 이펙트는 샤아 전용 자쿠에서 빌려 쓰라고 하네요~

 

로봇혼 아니메 시리즈에서 MSV가 매우 많이 출시 되었는데,

아직 제품화 안된 것이 꽤 있군요...

겔구그 캐논, 자쿠 강행정찰형, 자쿠탱크, 자쿠 플리퍼, 고속기동형자쿠, Z타입 자쿠 등등

앞으로 아니메 시리즈가 얼마나 계속 나올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