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 로봇혼 / 건프라 / 레고 / 레트로게임 / 영화 / 책

(신제품 정보) HI-METAL R 드라고나2 커스텀 발매 결정 본문

반다이 신제품정보

(신제품 정보) HI-METAL R 드라고나2 커스텀 발매 결정

wanderers 2021. 7. 23. 23:04
반응형

HI METAL R 제품으로 기갑전기 드라고나의 주역 메카 드라고나-2 커스텀이 발매된다고 합니다.

2022년 1월 예정입니다.

이 제품이 나옴으로 해서 드라고나 커스텀 1~3호기가 모두 출시되는 셈입니다.

1,3호기는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예약을 받았죠.

로봇혼보다 고급 제품군입니다.

 

영문표기는 드라고나 라고 읽어야 할 것 같은데,

일본어 표기는 도라구나- 입니다. 어떤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드라고나의 1기 오프닝은 매우 유명합니다.

1988년도 작화인데 지금 봐도 멋이 철철 넘칩니다~

그리고 오프닝의 드라고나 1호기는 실제 애니메이션보다 훨씬 멋있죠.

 

기갑전기 드라고나는 선라이즈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에서 Z건담 - 더블Z건담에 이어서 방영된 TV 애니메이션입니다.

 

오늘 재미있는 기사를 읽었는데요.

80년대 초반 건담을 필두로 리얼로봇물이 인기를 얻었는데,

80년대 중반 Z건담 시대 때부터 리얼로봇물의 인기가 식기 시작했고,

선라이즈에서도 드라고나를 마지막으로

한동안 리얼로봇물 애니메이션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리얼로봇의 인기가 식었는가에 대해서

일본에 패밀리컴퓨터(패미컴)가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리얼로봇을 즐기는 타겟층이 패미컴으로 관심을 옮겨가며

시청률이 안나오게 되었다는 것이죠.

 

세월이 흘러 리얼로봇물은  다시 인기있는 장르이고,

콘솔게임 시장은 한동안 번창하다가 요즘은 스마트폰에

점차 자리를 빼앗기고 있다고 하죠.

 

세상살이 모두 돌고 도는 모양입니다^^

 

반응형